2015. 1. 29. 11:42

jquery를 이용한 QR코드를 생성하는 오픈 소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
라이센스는 MIT 라이센스이며 소스는 github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제작자의 사이트 좌측 하단에 보면 "Buy me a beer"라는 후원 베너가 있네요. 제작자의 위트가 엿보입니다. ^^

 

 

 

제작자의 홈페이지 화면입니다.

라이센스 정보와 github 주소등의 정보가 있으며 사용 설명도 잘 되어 있습니다.

 

저는 github에서 소스를 다운받아 demo폴더에서 실행을 했더니 처음에는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.

데모 폴더의 index.html을 열어보니

<script src="../jquery.qrcode-{{pkg.version}}.js"></script>

란 코드가 보입니다. 그래서 해당 코드에서 -{{pkg.version}} 부분을 삭제하였습니다.

 

그러나 역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. ㅡㅡ;

 

다시 폴더들을 확인하였더니 src 폴더에 있는 "jquery.qrcode.js" 파일의 크기와

dist 폴더에 있는 "jquery.qrcode.js" 파일의 크기가 다릅니다.

그래서 dist 폴더에 있는 파일을 복사한 후 실행하였더니 이번엔 성공~~

 

 

위와 같이 QR코드가 잘 보입니다. ^^

 

참고로 전 크롬브라우저에서 테스트를 하였으며

위 이미지를 보시면 우측 항목중 "LABEL"이라는 항목에 적은 문구가 QR코드 중간에 있습니다.

그런데 좌측 상단에 있는 "REDER MODE"를 DIV로 하게되면 "LABEL"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 

QR코드 관련한 작업을 할때 유용할것 같습니다.^^

Posted by 작은0악마